티스토리 뷰
목차
본인이 운동을 좋아하고 좀 하는 거 같다고 하면 거의 크로스핏 와, 프사오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십니다. 둘 다 고강도의 운동이고 프사오는 최근에 알려진 운동인데요. 두 가지의 운동의 대해 차이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저 또한 크로스핏 체험을 해봤고, 프사오 체험신청을 한 상태인데요. f45를 해본 사람들의 평들은 괜찮다, 재미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신생운동이다 보니 전국에 지점은 아직 많은 상황은 아닙니다. 그래도 요즘엔 많은 센터가 생기고 있죠.
프사오 vs 크로스핏 장단점
F45와 CrossFit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의 유사점에도 불구하고 운동 접근 방식이 크게 다릅니다.
F45는 기능적 움직임에 초점을 맞춘 45분 서킷 기반 운동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운동은 일상적인 활동을 모방하여 전반적인 체력과 기능성을 향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45 운동의 구조화된 단순성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명확하고 간결한 운동방식을 제공합니다.
반면 CrossFit은 역동적인 다양성인 운동으로 그날의 운동이 다릅니다. 와드라고도 불리는 운동에는 역도, 심혈관 운동, 체조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rossFit은 다양한 움직임과 강도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참가자의 참여를 유지합니다. 간단하고 시간 효율적인 운동을 원하는 수강생분들은 F45의 구조화된 단순성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날의 운동이라는 부르는 와드모드처럼 다양하고 정해진 루틴 말고 매일 다른 자극을 원하고 추구하는 사람들은 CrossFit의 역동적인 접근 방식이 더 맞은 실수 있습니다. F45는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모델로 운영되며 기존 체육관 비해 가격대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CrossFit은 F45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지만 위치와 특정 장비에 따라 비용도 다릅니다. 더 높은 비용이 들더라도 F45가 제공하는 체계적인 수업과 45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
천 드립니다.
프사오(f45)
프사오 고강도 운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강점이지만 초보자에겐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정해진 45분이라는 시간 내에서 운동을 완료하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해야 하므로 어려 울 수 있지만 떠오르는 운동 프사오가 궁금하하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집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짧은 시간 내에 헬스장에 개인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전문 자격을 갖춘 트레이너가 모여진 참가 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두려워하실 필요 없고 중간중간 부족한 부분이라던지, 코치님들이 알려 주시니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헬스장 가서 유산소만 하시는 분들, 혼자보다 그룹으로 운동을 하시길 원하시는 분, 밝은 분위기 파이팅 나는 분위기에 운동하고 싶은 분들 좋은 영향을 받고 싶은 분들 힘찬 분위기를 느끼면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본인에 맞는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운동 체험을 다 해보 왔는데요
이번에 프사오 체험을 등록하고 프사오라는 운동을 경험해 보려고 합니다. 한번 빠지면 나올 수 없는 운동이라고 하니
흥미진진한데요 저와 같이 체험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초보자 입장 솔직 후기
- 프사오 f45는 45분 서킷 트레이닝이며 여러 섹션을 이동하며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며 가격은 높은 편이다. 혼자서 운동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서로 독력 하며 하니까 더 힘내서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운동을 좀 해 보신 분들이면 크로스핏보다는 운동 강도가 낮기 때문에 초보자 입장에는 프사오를 추천드립니다.
- 크로스핏 와드라는 그날의 운동방식이 매일 다르며 프사오보다 고강도 기능성 운동입니다. 가격은 프사오보다 저렴합니다. 고강도의 웨이트와 유산소를 동시에 수행하며 운동의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 운동 중급자인 분들은 운동이 끝난 후 본인 기록을 보드에 적어 본인이 역량을 체크해 볼 수 있어 실력이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pt수업, 헬스장도 재미있는 개인적인 고강도의 운동이지만 혼자 하는 운동에 흥미가 떨어지신다면 크로스핏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