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에 거주하고 계시는 신혼부부나, 무주택이신 분들은 놓쳐서는 안 되는 지원금이 있는데요. 이번에 서울시에서 무주택 가구에게 최대 2년간 매달 주거비 30만원 총 7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몰라서 못받는720만 원 아래의 버튼을 확인하고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720만원 주거비 신청방법
출생아 1명당 매달 30만 원 2년 동안 지원가능한 주거비 신청방법은 몽땅 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하며 아래 버튼에서 바로 신청 가능 합니다.
서울시 무주택 가구 지원대상
2025년 1월 1일부터 출산(입양)한 무주택 가구의 부 또는 모가 해당 됩니다. 신청시기는 자녀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로 신청하면 됩니다.
- 출생아 부 또는 모의 주민등록이 서울, 출생아는 부 또는 모의 주민 등록상 동일 주소
- 입양아는 출생일로부터 48개월 이하
- 임차 주택의 소재지는 서울
서울시 무주택 가구 제외대상
- 서울에 소재한 전세 7억 원 이하 월세 268만 원(보증금에 따라 금액 변동) 이하의 주택으로 제한
- SH공사, LH의 공공 임대주택 입주자 제외
- 2년 동안 무주택 가구에 해당해야 함
- 주택구입, 타시도 전출등으로 제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원이 중단됨
자녀출산 무주택 가구 지원내용
최초 신청 월부터 지원기간 2년 동안 무주택 자녀출산 가구에게 출생아 1명당 2년간 월 30만 원 지원 총 720만 원 지원합니다. 2025년 1월 이후 자녀를 출산하는 무주택 가구에게 소득기준과 부모의 나이에 상관없이라는 점이 놀라운데요. 지원액수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의 월 주거비 차액을 전액 보전할 수 있는 규모인 약 30만 원으로 정해 졌습니다.
임대 주택 공급 같은 기존 주거 지원 정책이 주택 마련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무주택 가구가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점점 커지는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이라는 점이 차별화되는 거 같습니다.
서울시는 약 1만 가구가 주거비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자리를 잡고 살고 있지만 주거비에 월세에 허덕이시는 분들은 이번에 소득, 나이제한 기준이 없어서 자녀출산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라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 지원금 받으시길 바랍니다.